학부뉴스

학부뉴스 보기 테이블
<우리 전공 학우님 굿뉴스> 국가자격 생활 및 노인 스포츠지도자 필기시험 합격
작성자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 작성일 2018-06-21 조회수 784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 학우님 국가자격 생활 및 노인 스포츠지도자 필기시험 합격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지난 5월 12일에 실시했던 국가자격 체육지도자 필기시험에서, 18학번 김경혜 학우님은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17학번 박춘임학우님은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에 했습니다.



                                      pce.jpg              kkh.jpg

                                          △ 17학번 박춘임 학우님             18학번 김경혜 학우님   



김경혜 학우님은 응시하기 두 달 전 책을 사서 공부를 하기 시작했는데, 처음엔 이해가 되지 않아서 포기하고 싶었지만, 이수경 교수님의 운동생리학 과목을 공부하면서 이해가 되기 시작했고, 머리에 시험내용에 대한 그림이 그려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결국 기출문제 중심으로 수험서를 3번 훑은 노력 끝에 한 번에 우수한 성적으로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필기시험에 합격했습니다.



book.jpg

                                         

                                                 △ 김경혜 학우님의 수험서



박춘임 학우님은 입학 전부터 국가자격 시험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글로벌사이버대학교에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이 생겨 자격증 시험 및 전문 지식 함양이 가능할 것 으로 여겨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필기시험에 합격했고, 실기는 레크레이션으로 도전을 했는데 합격은 하지 못하셨다고 합니다. 올해는 다시 노인스포츠지도사 필기시험에 응시해서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셨고, 실기시험을 준비 중입니다.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에서 교수님이 마련해 주신 실기시험 대비반이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노인스포츠지도사 실기시험까지 합격하면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실기는 구술시험으로 대체할 수 있어, 두 가지 자격을 모두 취득할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17학번 박은자 학우님은 지난 해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셨고 올해 생활스포츠지도사 실기시험을 앞두고 계시고, 김명중 학우님은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신데 이어 노인생활스포츠지도사 실기시험을 준비하고 계십니다. 아직 1~2학년인데 모두 대단하십니다.

 

직장생활과 가정생활 그리고 학업도 열심히 하시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 학우님들 멋지십니다. 늘 응원합니다. 화이팅!!!!!

 

 

 





첨부파일
링크1
링크2
목록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