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뉴스

학부뉴스 보기 테이블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 8월 온라인독서모임 따끈따끈한 나눔 2탄
작성자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 작성일 2018-08-27 조회수 341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 8월 온라인독서모임 따끈따끈한 나눔 2

 

120세.PNG

 

[8월 추천도서 나는 120살까지 살기로 했다]

 

 

 

IMG_0179.JPG8월 생활스포츠건강학과 학생님들이 온라인에서 모여 진행한 독서모임 나눔 2탄 올려 드립니다.  

 

 

 

 

 

 

 

 

 

☞ 본 것: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좋은 생각을 하고, 그 생각들을 실천하며 몸과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자기계발이다.
깨달은 것: 내가 원하는 모습을 구체적으로 시각화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적용할 것: 자기 전에 비전 명상 5분하기

 

☞ 본 것: 희망을 갖지 않는 순간 뇌는 도전 대신 현상유지를 선택한다.
정리된 것: 뇌 감각 깨우기, 유연화하기, 정화하기, 자유로워지는 과정, 뇌통합하기, 주인되기 ㅡ 자신의 삶을 새롭게 설계하는 과정이다.

  

☞ 영혼의 성장과 완성을 위한 삶은 건강,행복, 평화를 자급자족하는 것이다.

 

 ☞ 한달 동안 독서모임을 하면서 저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한꺼번에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교수님의 말씀대로 100세를 기준으로 앞으로의 그림을 그려보니 지금 내가 무엇을 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가 구체적으로 그려지면서 삶의 활력이 생기고 즐거워졌습니다. 삶의 목표와 비전이 있어야 진정으로 행복한 삶의 살 수 있음을 다시 한번 자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뇌에 꿈과 희망이라는 영양제를 주라는 이야기도 마음에 와 닿고, 나이가 들면서, 나이 듦에 대한 불편한 진실을 인정해야 하나~~~하는 생각을 하고 있던 중 늙었다고 생각하면 진짜 늙는 다는 내용에 정신이 번쩍 들면서, 뇌명상을 통하여 긍정의 에너지를 발현시켜서 슈퍼에이저가 되어야겠다는 야무진 희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57년을 설계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서, 나머지 책도 꼼꼼하게 읽고, 내 것으로 만들겠다는 생각해보았습니다.

 

 

     

9에도 온라인 독서모임이 있습니다.

    많이 참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링크1
링크2
목록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