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뉴스

학부뉴스 보기 테이블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후기 온라인독서모임 9탄
작성자 스포츠건강학과 작성일 2020-05-29 조회수 682

2020학년도 1학기 첫 독서모임 선정도서는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이였습니다.

기존 독서모임 정회원 학우님들과 2020년 신/편입생 학우님들이 함께 참석하여 더욱 새롭고 풍성한 독서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3 ~ 4월동안 함께 책도 읽고, 글도 쓰고, 토론도 하다 보니 생각도 깊어지고, 의식도 확장되는 느낌^^ 너무나 좋은시간이였습니다.

 

 

온라인독서모임 포스터.jpg

 

 

특히 이번 독서모임은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올바른 다이어트란 무엇인지에 대하여 근본적으로 다가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참석하신 학우님들이 책을 읽고 그대로 실천하여 체중도 줄이고, 건강해지는 체험을 하셨고, 습관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아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인식할 수 있었습니다.

 

 

 

독서모임후기.jpg

 

 

이번에 독서모임에 참여한 학우님들 중 몇 분의 생생한 나눔을 전해드립니다.

 

 

OO 학우님

독서모임을 하면서 몇가지 건강습관이 제 일상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지저귀는 새소리와 꽃향기를 맡으며 공원을 산책한지 한 달째입니다. 운동 시작한 첫날은 다리도 무겁고 언덕을 오를 때는 숨도 차고 했는데 지금은 40분 정도 걸어서 언덕을 올라가도 몸은 가볍고 발걸음은 경쾌합니다. 운동 후에 아침식사로 사과 한 입 꿀맛입니다. 아침식사를 사과로 바꾸고 난 후 소파에서 졸던 모습은 사라지고 머리는 맑아 졌습니다. 배가 허전하고 그냥 입이 궁금해서 먹던 군것질 습관을 버리고 난후 식곤증도 사라졌습니다.

몸무게는 아직 변화가 없지만 체형은 좀 날씬해졌습니다.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덕분입니다.

 

 

OO 학우님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을 읽으며 했던 작은 실천들로 내 삶 속에 많은 부분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첫째, 신경써서 빼려고 했던 내장지방지수가 1 떨어졌습니다.

둘째, 잠이 많이 줄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며 잠이 없어지는 줄 알았는데 아침을 해독주스와 야채와 과일로 바꾼 이후 소화시키는데 에너지가 덜 들어 일어난 현상임을 알았습니다.

셋째, 몸이 많이 가벼워지고 많이 움직이게 됩니다. 생각만 하고 미루기를 자주 했는데 몸이 가벼워지니 생각한 걸 옮기는 것도 조금 수월해집니다.

독서지도해주신 이수경 교수님께 감사드리고 앞으로의 독서모임도 기대가 됩니다~~

 

 

OO 학우님

이번 독서로 책 내용 전부는 못지켜도 나름 건강관리법칙을 세우며 실천하고 있습니다.

조식은 과일로~ 매일 30분이상 운동~ 채소 섭취 위주로~ 저녁 8시이후 금식~

실천해보니 몸이 가볍고 피곤함도 많이 사라졌습니다. 그 동안 여러가지 다이어트가 있었지만 얼마 못갔지요.

책제목처럼 변하지 않는 법칙을 스스로 만드는 기회가 되었고 이대로 행동에 옮긴다면 건강습관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먼저 책을 추천 해 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신나고 기쁘고 환하게~신기환~~~~^^

스포츠건강학과 파이팅!

 

 

OO 학우님

이번 편입생으로 온라인독서모임은 처음인데, 참석하면서 책을 정독하는 방법을 알아 가고 있습니다.

짓기로 나의 생각을 알아보고 먼저 책을 읽어보고 모임에서 같이 읽고 생각을 서로 나누는 시간. 너무 행복합니다.

교수님의 책은 미완성이다라는 말씀이 가슴에 쏙 들어왔습니다. 혼자보다 같이하니 앎이 빠른것 같습니다~

온라인모임 시간만큼 자신에게 집중하게 되고 교수님, 학우님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이 유익하고 감사합니다.

 

 

OO학우님

3월과 4월 두 달은 코로나로 휴가였다. 아직은 종식되지 않았지만 한달간 직장을 쉬면서 나를 정돈하는 시간이 되었고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을 체험하고 습관화하기에 이르렀다.

굶지 않고 과일이라도 먹어서 행복했다. 그동안 적게 먹는다고 했지만 실제로 참 많이 먹고 있었고 야채는 참으로 적게 먹고 있었다.

이제는 충분한 야채와 섞어먹지 않는 식사, 걷기나 스트레칭 명상호흡으로 두시간은 나를 위해 사용한다.

이제 10여년간 지켜오던 체중도 줄어들었다. 4키로 정도지만 매달 2키로 감량으로 목표를 정했다.

함께 실천하는 학우님이 있다는게 고맙고 이런 기회가 주어진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OO 학우님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책 내용은 내가 이때까지 들어왔던 상식들과는 다른 부분들이 많아서 좀 혼란스러웠다.

책을 읽으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라는 관점으로 생각을 바꾸어보았더니 이해가 되고 또 이건 꼭 실천해봐야겠다는 의지도 생겼다.

나의 식습관을 돌아보고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고 좋은 습관으로 바꾸기 위해 지금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무엇보다 식탐이 남달랐고 폭식과 과식으로 쩔어 있던 내 몸에 작은 변화들이 일어났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고 있었다. 그런데도 배가 고프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신기했다.

앞으로 좋은 식습관에 대한 나의 노력은 계속 이어질 것이고 다시한번 확실하게 변화된 내 몸 상태를 올릴 기회가 올거라 생각하며 화이팅을 외쳐본다.

 

 

OO 학우님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독서를 통해 좋은 생활의 습관을 갖게 되어 감사합니다.

아침을 과일로 바꾸고 나서 낮잠을 안자도 피곤하지 않게 되었고, 그때쯤 시작한 10분 달리기가 꾸준하게 실행되어 습관으로 잡혀가고 있습니다. 조금씩 달리는 시간이 늘어나고 스쿼트와 태양빛 명상도 함께 하니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학우님들과 함께 독서하고 나눔 속에서 배우고 함께 하니 재미있고 힘이 납니다.

교수님과 학우님들께 감사합니다

 

 

~~~

학우님들 정말 멋지십니다. 스포츠건강학과 학우님들 역쉬~ 대단하십니다.

다음 독서모임에서 뵈어요~~~~

              

 

첨부파일

첨부파일온라인독서모임 포스터.jpg

링크1
링크2
목록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