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뉴스

학부뉴스 보기 테이블
건강코칭 1주 만에 3kg 감량!!
작성자 정지은 작성일 2020-06-22 조회수 355

학우님들 안녕하세요~^^

건강코칭 1주일 만에 3kg을 감량한 학우님의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와우~일주일 만에 정말 대단하신데요~

4학년 김정원 학우님을만나 봤습니다~

 

 

 

                   

                   김정원 학우님 

SE-bf4eaf66-d407-479a-9f9e-534c756d7b95.jpg

김정원 학우님 너무 잘생기셨는데요~ 3개월 후 못 알아보면 어쩌죠????^^

 

 

Q. 건강 코칭 Class을 선택한 이유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인생을 건강, 행복, 평화롭게 살고 싶어 하는데 저도 그렇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인생을 살기위한 첫 단계 조건이 건강인데 스스로 건강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해 초 건강검진을 받으면서도 조금 불안할 정도로 건강에 이상이 있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건강검진 결과 비만으로 인한 건강 위험 신호가 나타났고 이대로는 안 되겠다는 위기의식이 생겼는데 때마침 건강코칭 Class가 개설되었고 바로 건강 코칭 Class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건강 코칭이 100일간 진행된다고 하는데 학우님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저의 목표는 100일 동안 식단 관리와 운동으로 건강을 회복하는 것과 올바른 습관 3가지를 몸에 익히는 것입니다. 만병의 근원이 비만이라는 점에 공감하며 저는 9kg 감량을 100일간 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올바른 습관 3가지는 ~!!! 

1. 식단 준수하기 아침 식사는 사과3개 또는 과일 500g 이상 점심 식사는 일반식 저녁 식사는 과일식사 또는 채소 반찬의 식사를 정하여 지키는 것입니다.

2. 매일 운동하기 현재 5km 걷기는 학우님들과 약속하였고 100일간 끝까지 가는 것이 두 번째 목표입니다. 더불어 무산소 운동과 스트레칭을 병행하여 몸을 가볍게 만들고 싶습니다.

3. 긍정 마인드로 표현하고 칭찬하는 훈련하기 뇌가 스스로 달라진 점을 인지하고 타인이 인정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표현하며 선순환이 될 수 있도록 나를 칭찬하며 이것을 가족들에게 표현하는 훈련을 몸에 익히는 것입니다.

 

 

 Q. 코칭을 시작하신지 일주일 되셨는데 소감 및 변화된 점은 무엇인가요?

건강 코칭을 시작하며 많은 생각이 있었습니다. 걱정도 있었고 부담도 있었습니다. 처음 걷기 5km 미션을 받았을 때는 조금 부담이 되었지만 학우님이 하는 모습을 보며 나도 해야겠구나 하는 마음이 일어나며 “함께하면 쉬어진다! 우리는 하나”라는 말이 체험을 할 수 있었고 일주일 동안 지키니 계속 지키고 싶고 꾸준히 지켜 건강한 생활을 하고 싶은 마음이 많습니다.

변화된 점은 우선 체중이 3kg 감량이 되었습니다.그리고 걷기 운동을 통하여 체력도 향상이 되어 일상생활에서 활력이 생겼다는 점도 큰 변화입니다. 식단을 변화시키니 장이 과민했었는데 점차 편해진 것을 느낄 수 있고 일지를 적으면서 스스로 체크를 하니 이전에 나태했던 생활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예전에는 걸으면서 음악을 들었는데 지금은 오로지 걷기에만 집중을 하면서 걸으니 자연스럽게 명상 효과가 나타나 머릿속에 가득했던 잡생각들도 조금씩 정리되어 머리가 편안해진 느낌입니다.

 

 

 Q. 코칭 Class에 대한 앞으로의 기대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100일 후 내가 목표한 바대로 이루고 건강한 몸매, 달성에 대한 뿌듯함과 자신감 넘치는 나의 모습을 상상해봅니다. 그리고 코칭 Class에서 앞으로 배우고 익히게 될 내용들도 제가 원하던 내용들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Q. 스포츠건강학과 4학년 이제 졸업반이신데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배움에는 나이가 없고 사람이 인생은 배움의 연속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건강하게 장수하려고 하면 스스로 건강해지는 방법을 알아야 되는 것 같습니다. 시중에 책도 많고 정보도 많지만 저는 그러한 정보를 선택하여 활용하는 방법을 몰랐기에 남의 말만 듣고 또는 어설픈 정보가 확실한 정보인 것처럼 하여 스스로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몰랐던 것 같습니다.

스포츠건강학과에 다니면서 조금 스스로 건강을 지키는 법을 배우고 전문적인활동을 위한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교수님들 덕분입니다. 후배님들께서도 남은 기간이 짧던 길던 열심히 하셔서 계획하시고원하시는 것을 다 이루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건강의 주인이 되고 싶으신 분들께 우리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포츠건강학과를 적극 추천합니다.

                         

 

 <건강코칭Class 1기_2차 모임 >그림1.png

 

김정원 학우님의 목표 달성을 위하여♡

건강코칭 1기 학우님들의 건강을 위하여♡

스포츠건강학과를 위하여♡

스포츠건강학과 사랑합니다~♡

 

 

 

 

 

 

첨부파일
링크1
링크2
목록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