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추천도서 보기 테이블
[이수경의 인생 북 카페] 3개의 소원 100일의 기적
작성자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 작성일 2018-10-08 조회수 434

2.jpg

이수경의 인생 북 카페 11
3개의 소원 100일의 기적 (이시다 히사 쓰리)


돈을 많이 벌어 백만장자가 되고 싶다. 좋은 집을 갖고 싶다. 결혼하고 싶다. 승진하고 싶다.... 욕망이 있는 한 사람은 하고 싶은 게 있게 마련이고 또 그래야 건강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완전한 깨달음에 도달한 사람은 욕망이 없고 하고 싶은 것도 없고 평화의 자리에 있지 않나요? 하고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예수도 부처도 깨닫고 난 후 더 고달픈 인생을 살았다. 그것은 아마도 그 깨달음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여 모든 사람의 마음에 평화와 깨달음을 주고자 하는 욕망이 있어서 일 것이다. 사람이라면 뭔가 하고 싶은 게 있고 그 욕망이 인류와 지구를 위한 것이면 그것을 사명이라 하기도 한다. 작은 욕망이건 큰 욕망이건 오늘은 누구나 원하는 소원을 이루는 비법을 제시한 책을 살펴보기로 했다.

 


저자(이시다 하시 쓰고)의 경험에 바탕을 둔 이 책은 사람의 마음을 재미있고 쉽게 드러내고 있으며 소원이 이루어지기 위한 조건과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는 핵심을 이야기하고 있다. “난 살을 빼고 싶어! 이번엔 반드시 다이어트에 성공할 거야"라고 선언한다. 하지만 잘 안되는 이유가 무엇일까? 잠재의식은 의식의 2만 배 강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오로지 ‘안전과 안심’을 추구하고 ‘변화’를 싫어한다. 잠재의식의 정체는 몸이라 할 수 있으며 몸은 변화를 거부한다. 과거의 습관과 경험이 몸에 그대로 저장되어 있어, ‘살을 빼고 싶다’는 의식의 말보다 ‘맛있고, 배부르고, 몸을 움직이지 않고, 그러한 편안함이 안전하고 더 좋다’는 무의식을 말이 더욱 강하기 때문에 쉽게 바뀌지 않는다. 아니면 과거의 일어났던 사건이나 경험이 너무 깊숙이 내재되어 있어서 잠재의식에서 거부하는 것일 수도 있다. 그러면 어떻게 잠재의식이 의식의 말을 받아들이고 변화를 선택하게 할까?

 


잠재의식이 변화를 두려워하고 안전을 선택하는 것은 당신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당신을 위험에 처하게 하고 싶지 않고 안전한 환경을 변화시키고 싶지 않은 것이다. 그런 잠재의식을 받아들여주고 감사하는 마음이 중요하다. 감사함을 꼭 전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 자기 자신과 대화와 소통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가만히 거울을 보면서 아니면 명상으로 마음이 편안해진 상태에서 자신과 대화를 나눠보는 것이다. 잠재의식의 마음을 이해해주고 그 자체로 사랑해주고 감사함을 전해보면 잠재의식은 긴장을 풀고 당신을 응원해줄 것이다. 잠재의식에서 마음을 바꾸면 이제 원하는 것을 향해 앞으로 전진하기만 하면 된다.

        


이 책에서 소개한 100일 만에 소원을 이루는 비법 실천 단계는 우선 3가지 목표를 정하여 잠자기 전 3번씩 쓰는 것이다. 소원을 간절히 열망하고 뜨겁게 이미지화하면 그것이 현실이 된다고 한다. 이미지화가 잘 안될 수 있기 때문에 글로 써서 인식하는 것이다. 매일 같은 시간에, 부정어가 들어가지 않도록 긍정의 언어로 쓴다.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부합되도록 쓴다. 숨을 들이마시고 잠시 멈추고 첫 번째 소원을 세 번 쓰고, 그다음 크게 내쉰다. 소원을 적으면서 어떤 아이디어나 생각이 떠오르면 바로 메모를 하고 실천에 옮긴다. 3가지 소원을 모두 쓴 후는 ‘감사합니다’라는 말로 마무리한다. 무의식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려있습니다. 정말 원하는 간절한 소원이 있다면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매일매일 적는 과정에서 스스로 원하는 모습으로 변화될 것이고 어느 순간 소원이 이루어져 있을 것입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2.jpg
링크1 https://blog.naver.com/gcu2010/221373447173
링크2
목록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