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추천도서 보기 테이블
이수경의 인생북카페 18 내 몸과 마음을 살리는 배꼽힐링
작성자 오현정 작성일 2020-02-04 조회수 469

이수경의 인생북카페 18

내 몸과 마음을 살리는 배꼽힐링 (일지 이승헌 지음)


00086971(1).jpg

 

 


 

지금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 세계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위협으로 모두들 긴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재채기나 기침을 할 때 나오는 입자들이 눈코입 점막을 통해 전염됩니다. 또한 물체 표면에 붙어있는 바이러스가 내 손에 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스크를 쓰고 손을 깨끗이 자주 씻는 것을 권장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근본적으로는 몸에 면역력을 높여야합니다.

              

면역력? 백혈구, T세포, B세포 등의 면역세포가 활성화 되어야겠지요? 면역세포가 적거나 기능을 못하면 면역력이 약해지게 됩니다. 이러한 내부방어 및 세포성면역도 중요하지만 외부의 병원균을 막는 우리 몸의 1차 면역시스템인 피부, 점막, 점액(콧물, 눈물 등) 등의 장벽방어도 중요합니다.

 

우리 몸의 구조를 살펴보면 입에서부터 항문은 하나의 관으로 되어 있고 그 관은 엄밀히 말하면 우리 몸의 외부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위는 강력한 산성으로 외부에서 유입된 병원균이 몸 속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고 있고, 소장 점막은 몸 전체 면역시스템의 70%가 집중되어 있어, 소장, 대장의 상피에서 외부의 병원균과 장내 유해균들이 점막을 지나 몸 속으로 들어오는 것을 전방에서 방어하고 있습니다.

 

면역력을 위해서는 면역세포의 기능도 중요하지만 몸의 모든 세포와 조직이 제 기능을 잘하는 것도 아주 중요하다는 얘기입니다. 특히 장은 전체 면역시스템의 70%를 담당하고 있다고 하니 면역력을 높이는 데는 장건강이 필수라는 뜻이지요.

 

그러면 어떻게 하면 장건강을 높일 수 있을까? 자연치유의 세계적인 권위자 이승헌 총장님의 도서 “배꼽힐링”을 펼쳐 보겠습니다.

 

 

[이수경의 인생북카페 18편]
내 몸과 마음을 살리는 배꼽힐링
http://kr.brainworld.com/RecommendedBook/21340

 

 

 

첨부파일 첨부파일00086971(1).jpg
링크1
링크2
목록
다음글
이전글